[작업일지] 내용 슬라이드 다이어그램 및 차트 디자인 수정 작업
파워포인트, PPT/기타  I  2012. 5. 7. 08:19
 
모든 디자인 작업이 다 그렇듯이 다 만들고 보면 항상 부족하고 아쉬운 부분이 보이게 마련이다.
파워포인트도 예외는 아닌데, 내용 슬라이드의 여러 가지 다이어그램과 차트에서 세세하게 신경을 못 쓴 것이 아쉬움으로 남았었다.
그래서 이번 수정 작업은 다이어그램과 차트의 구조는 그대로 두고 겉모양을 보기 좋게 다듬어 가는 방향으로 정했다.

여러 가지 실험을 통해 볼록하게 양감을 준 도형이 훨씬 보기 좋다는 것을 알았다.
그리고 도형과 도형을 이어주는 선은 부피감이 없는 요소이기 때문에 그림자를 적용하는 것은 자연스럽지 못하다.


작업의 일관성을 위해 서식을 어느 정도 통일할 필요가 있다.
그래서 원형 도형뿐만 아니라 모서리가 둥근 사각형에도 양감을 주었고,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그리고 슬라이드 중간의 빨간색 화살표는 면이 아닌 선의 형태이기 때문에 그림자를 삭제했다.


가로형 화살표도 같이 그림자를 삭제했다.
그리고 도형 고유의 색에 충실한 그라데이션을 사용하여 자연스러운 흐름이 느껴지도록 하였다.
작은 부분까지 세세하게 신경을 쓰면 쓸수록 결과물의 완성도는 높아지게 마련이다.


원형 차트의 중심은 원래 오려낸 것 같은 오목한 형태였는데 서식의 일관성을 지키기 위해 볼록하게 만들었다.
결과적으로 약간 좋아졌다는 느낌은 들지만, 큰 차이는 없다.


내용 슬라이드의 하단에는 짙은 회색의 굵은 선을 하나 추가하였다.
이 선은 전체 슬라이드의 일관성과 관련이 있으며, 소제목 슬라이드에서 내용 슬라이드로 이어지는 흐름에서 자연스러운 시각적 연결고리를 만들기 위한 작업이다.


제안서 초안에 바둑판 패턴의 배경을 적용하고 다이어그램과 차트의 세세한 부분을 다듬고 수정한 다음 작업을 마무리했다.
결과물의 완성도가 많이 높아진 느낌이다.




저작자 : 전상오™
전상오 공작실의 모든 콘텐츠는 블로그 운영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Tag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