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세로형 슬라이드 만들기
파워포인트, PPT/강좌  I  2012. 7. 2. 03:24
 
파워포인트 작업은 항상 프로젝터를 이용한 프레젠테이션이 목적이기 때문에 대부분 가로형 디자인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출력이나 인쇄를 목적으로 작업하는 예도 종종 있는데, 이때 필요한 것이 바로 세로형 슬라이드입니다.
프레젠테이션이 목적이라도 사람들에게 출력물을 나눠줘야 할 경우, 가로형과 세로형 슬라이드를 함께 작업하기도 합니다.
즉, 가로형 슬라이드는 프로젝터용이고 세로형 슬라이드는 인쇄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프레젠테이션용으로 사용되는 가로형 슬라이드는 말하고자 하는 핵심 내용만 보여주기 때문에 텍스트가 많이 필요 없습니다.
필요한 내용은 말로 설명하면 되기 때문이죠.
하지만 세로형 슬라이드는 인쇄해서 보여주는 용도로 사용되기 때문에 텍스트의 비중이 높은 편입니다.
그럼 세로형 슬라이드를 어떻게 만들 수 있는지 설정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새 프레젠테이션을 만들면 아래 그림처럼 아주 익숙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바로 파워포인트의 기본값인 4:3 비율의 화면용 슬라이드입니다.
지금은 16:9 나 16:10 의 와이드 모니터가 일반화되었지만 얼마 전까지만 해도 4:3 비율의 모니터가 대부분이었으므로 파워포인트에서도 이런 기본값을 사용합니다.
프로젝터도 마찬가지로 4:3 비율이 대부분이니 당분간 이 기본값은 변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작업화면 상단의 리본메뉴를 잘 보면 [디자인] 탭이 있습니다.
슬라이드의 형태를 변경하기 위해 [디자인]-[페이지 설정]을 클릭하여 페이지 설정 대화상자를 불러옵니다.


페이지 설정 대화상자를 보면 슬라이드의 형태를 정하기 위한 몇 가지 메뉴가 들어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 크기] 풀다운 메뉴에서 [A4 용지]를 선택합니다.
A4 용지 말고도 다양한 크기를 지원하므로 용도에 맞게 골라 선택하면 됩니다.
슬라이드 크기를 정한 다음 [방향]에서 [세로]를 선택한 다음 [확인]을 클릭하여 대화상자를 닫습니다.


처음에 4:3 비율의 가로형이었던 슬라이드가 A4 크기의 세로형으로 바뀌었습니다.
작업은 가로형 슬라이드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합니다.


※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코멘트를 남겨주시거나 메일을 보내주세요.
※ 공작실 메일주소 : jeonsango@tistory.com




저작자 : 전상오™
전상오 공작실의 모든 콘텐츠는 블로그 운영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Tag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