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PPT 영문 텍스트 대비 효과와 디지털 마케팅
파워포인트, PPT/강좌  I  2013. 9. 6. 22:16
 
대비란 상반되거나 현저하게 차이 나는 두 개체를 서로 나란히 배치하여 특징을 강조하기 위한 기법입니다.
상반되는 두 개의 개념 또는 개체는 서로에게 영향을 미쳐 서로 강조해주는 효과가 나타납니다.
일종의 시너지 효과라고 할 수 있는데, 이러한 대비 효과를 이용하여 사람들에게 메시지를 강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PPT 작업에서 대비 기법은 보통 하나의 슬라이드를 사용하여 표현하지만,
극적인 연출을 위해 두 장 이상의 슬라이드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대비되는 두 개체를 각각 다른 슬라이드에 할당한 다음 화면 전환 효과를 통해 인상적인 장면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을 소개하는 원고에 이러한 대비 효과가 잘 나타나 있었습니다.
텍스트로 구성된 원고는 복잡하게 보였지만, 두 개의 영문 텍스트를 통해 슬라이드 구성의 실마리를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원고 분석을 통해 핵심 단어의 의미를 파악한 다음 스토리보드를 제작하였습니다.
소극적인 개념의 Pull 마케팅은 수렴형 화살표로, 적극적인 개념의 Push 마케팅은 발산형 화살표를 이용한 표현 계획을 세웠습니다.


슬라이드 제작 과정에서 대비 효과를 강조하기 위해
두 개의 핵심 개념을 하나의 슬라이드에 모두 입력한 다음 텍스트 서식을 통해 개념을 분리하였습니다.
슬라이드에서 제외된 내용은 발표를 통해 전달하기로 계획한 다음 작업을 마무리하였습니다.


전상오 Jeonsango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포인트 MVP
jeonsango@tistory.com




저작자 : 전상오™
전상오 공작실의 모든 콘텐츠는 블로그 운영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Tag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