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PPT 암호 설정, 해제하기
파워포인트, PPT/강좌  I  2013. 11. 5. 08:00
 
파워포인트 PPT 작업을 하다 보면 보안상의 이유로 프레젠테이션 파일에 암호를 설정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암호를 걸어 놓은 파일은 당연히 당사자만 볼 수 있으므로 보안에 취약한 시스템이라도 어느 정도 안심할 수 있겠죠?

암호를 걸기 위해 작업 화면 상단의 리본 메뉴에서 [파일]을 클릭합니다.


파일을 클릭하면 작업 화면이 사라지고 파일 도구가 나타납니다.
화면 왼쪽에 정렬된 도구 중에서 [정보]를 먼저 클릭한 다음 [프레젠테이션 보호]를 클릭합니다.


프레젠테이션 보호 도구의 하위 메뉴가 나타나면 [암호 설정]을 클릭합니다.


암호 설정을 선택하면 암호를 입력할 수 있는 대화상자가 나타납니다.
생각해둔 암호를 입력한 다음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암호는 대/소문자를 구분하므로 Caps Lock 키가 눌려져 있는지 잘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암호는 복잡할수록 효과가 좋으므로 영문뿐만 아니라 숫자와 특수문자(!@#...)를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비슷한 대화상자가 또 나타납니다.
입력했던 암호를 한 번 더 입력한 다음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암호가 설정되면 [프레젠테이션 보호] 영역의 배경이 노란색으로 바뀌는데,
이 부분을 꼭 확인한 다음 PPT 파일을 저장합니다.


암호가 설정된 프레젠테이션 PPT 파일을 열면 암호 입력 대화상자가 먼저 나타납니다.
암호를 입력하지 않으면 당연히 파일을 열 수 없습니다.


암호 해제하기
설정해 둔 암호를 해제하려면 [암호 설정]을 다시 클릭합니다.


암호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입력했던 암호를 삭제한 다음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프레젠테이션 보호] 영역의 노란색 배경이 사라졌는지 확인한 다음 PPT 파일을 저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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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상오 Jeonsango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포인트 MVP
jeonsango@tistory.com




저작자 : 전상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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