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실전 프로젝트 시리즈] 마케팅 프로젝트 집필일지 5 / 주제의 흐름
파워포인트, PPT/갤러리  I  2014. 2. 7. 21:22
 
긁어 부스럼을 만드는 경우가 종종 있다.
뭔가 잘 만들어보려고 애는 쓰고 있는데 결과물은 점점 상태가 안 좋아진다.
왜 그럴까?

이미 진실을 알고 있는 전문가는 실수하지 않는다.
감각 있는 비전문가의 결과물은 훌륭하지만, 재능만으로 감출 수 없는 것이 있다.
챕터를 진행하다 보면 별것 아닌 듯 보이지만 중요한 문제가 종종 발견된다.

큰 흐름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하지만 작다고 해서 중요하지 않은 것은 아니다.
어제의 실패는 잘 몰라서, 혹은 별것 아니라고 생각해서 무심히 지나친 바로 그 문제 때문일 수도 있다.


Outline 파트가 마무리되었다.
새로 시작되는 Point 파트는 프로젝트 주제와 좀 더 가까운 콘텐츠를 다루게 된다.
원고는 한 장이지만 슬라이드는 여러 장으로 구성된다.
한 장의 슬라이드에 모든 콘텐츠를 구겨 넣어야 할 이유는 없다.


원고 분석을 통해 주제의 큰 흐름을 만들고, 스토리보드와 함께 구체적인 제작 계획을 세워나간다.
작업의 모든 과정은 브리핑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파워포인트로 복잡한 그림을?
슬라이드 제작 과정은 복잡한 형태에 관한 이야기로부터 시작된다.


한 장의 슬라이드가 완성될 때까지,
하나의 프로젝트가 끝날 때까지,
그 이야기는 계속 이어진다.



단편적인 지식보다 중요한 것은 큰 흐름을 보는 눈입니다.
실전 프로젝트 시리즈는 하나의 프로젝트를 선정하여 원고 분석 과정부터 최종 결과물 완성까지
프레젠테이션의 모든 준비 과정을 빠짐없이 소개하는 파워포인트 실무 활용서입니다.


프로젝트 주제인 마케팅은 강의를 위한 소재로 활용할 뿐,
마케팅에 대한 전문 지식은 다루지 않습니다.



실전 프로젝트로 배우는 파워포인트 실무 디자인 마케팅 프로젝트
전상오 지음 | 2014년 3월 | 교보문고

전자책 | PDF | 504쪽
eBook단말기 | 태블릿PC | 데스크탑PC | PMP

책 소개 및 정보 I 책 구매






전상오 Jeonsango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포인트 MVP
jeonsango@tistory.com




저작자 : 전상오™
전상오 공작실의 모든 콘텐츠는 블로그 운영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Tag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