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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포인트 실전 프로젝트 시리즈] 마케팅 프로젝트 집필일지 6 / 원인과 결과
파워포인트, PPT/디자인 갤러리  I  2014.02.12 12:51
 
파워포인트에서 만들 수 있는 슬라이드는 몇 장 정도 될까?
이론상으로는 무제한이지만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메모리 용량에 따라 달라질 것이다.

지금 컴퓨터에 8기가바이트의 메모리가 꽂혀 있다.
4기가바이트 정도를 가용메모리라고 봤을 때,
넉넉하게 슬라이드 한 장당 1메가바이트가 필요하다고 보면
4천 장의 슬라이드를 만들 수 있다.
가상메모리까지 쓴다면 그 양은 더 늘어날 것이다.

슬라이드를 아끼지 말자.
한 장의 슬라이드에 많은 내용을 넣지 말자.
꼭 필요한 것만 슬라이드에 넣고 중요한 내용이 많다면 슬라이드 수를 늘리자.


원인과 결과로 구성된 한 장의 스토리보드를 두 장의 슬라이드로 나누었다.
결과의 극적인 등장은 프레젠테이션을 재미있게 만든다.


슬라이드를 아끼려고 원인과 결과를 한 페이지로 구성한다면?
브루스 윌리스의 정체를 알고 보는 식스센스와 같다.


한 장의 원고가 두 장의 슬라이드로 분리되었다.
두 슬라이드를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연결할 수 있는 시각적인 방법은 무엇일까?


최소의 슬라이드로 최대의 효과를 노려야 할 때에는
프로젝트를 의뢰할 때뿐이다.
아직도 많은 스튜디오가 슬라이드 페이지 수에 따라 가격을 책정하고 있으니까.



단편적인 지식보다 중요한 것은 큰 흐름을 보는 눈입니다.
실전 프로젝트 시리즈는 하나의 프로젝트를 선정하여 원고 분석 과정부터 최종 결과물 완성까지
프레젠테이션의 모든 준비 과정을 빠짐없이 소개하는 파워포인트 실무 활용서입니다.


프로젝트 주제인 마케팅은 강의를 위한 소재로 활용할 뿐,
마케팅에 대한 전문 지식은 다루지 않습니다.



실전 프로젝트로 배우는 파워포인트 실무 디자인 마케팅 프로젝트
전상오 지음 | 2014년 3월 | 교보문고

전자책 | PDF | 504쪽
eBook단말기 | 태블릿PC | 데스크탑PC | PM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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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상오 Jeonsango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포인트 MVP
jeonsango@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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