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체 느낌의 막대그래프 : 파워포인트를 이용한 다이어그램 디자인
파워포인트, PPT/강좌  I  2011. 8. 3. 21:57
 
파워포인트로 제작되는 대부분의 프레젠테이션 문서에서 여러가지 결과값이나 수치를 표기하고자 할 때, 일반적으로 표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표는 문자중심의 도구이기 때문에, 한눈에 정보의 흐름을 파악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문서 제작시 표의 정보를 도식화하여 시각적으로 알기 쉽게 표현하는 과정이 필요하며, 여기에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도구가 그래프입니다.

그래프는 막대형, 꺽은선형, 원형 등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일반적으로 직관적이고 단순한 형태의 막대그래프가 많이 사용됩니다.

파워포인트에서는 기본적으로 막대그래프를 제작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합니다만,
문서에 활력을 불어넣고 차별화된 문서를 제작하기 위하여 입체적인 느낌으로 막대그래프를 제작하였습니다.
단, 기본 형태에서 벗어난 그래프는 액셀과 연동된 수치조절이 불가능하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막대그래프에 미리 제작해둔 슬라이드 배경을 넣었습니다.
그래프에 사용된 색상이 밝은색 계열이므로 어두운 배경위에서 더욱 빛을 발합니다.



이번에는 밝은색 배경을 적용해 보았습니다.
그래프가 밝은 색이라서 어두운 배경에 비해 그렇게 두드러져 보이지 않습니다만, 어두운 배경과는 다른, 특유의 색다른 분위기가 연출됩니다.
포인트 색상은 진하고 채도높은 파랑색을 사용하여 밝은색 배경위에서 선명하게 드러나도록 처리하였습니다.



막대그래프의 기본 형태를 응용하여 제작한 또 다른 형태의 그래프 이미지입니다.



※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코멘트를 남겨주시거나 메일을 보내주세요.
※ 공작실 메일주소 : jeonsango@tistory.com




저작자 : 전상오™
전상오 공작실의 모든 콘텐츠는 블로그 운영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Tag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