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실전 프로젝트 시리즈] 마케팅 프로젝트 집필일지 9 / 반복 기법 파워포인트, PPT/갤러리 I 2014. 2. 22. 13:14 |
|
||||||||||||||||
반복으로 인한 지루함인가?
익숙함에서 비롯된 편안함인가? 편안함이 반복의 긍정적인 느낌이라면, 반복의 부정적인 느낌은 지루함이다. 지루함과 편안함의 차이는 과연 어디에서 올까? 사람 모양의 일러스트는 유용한 아이템이다. 그 아이템은 마케팅을 주제로 한 프레젠테이션에서 소비자 또는 시장을 의미한다. 광고 관련 콘텐츠에서는 수용자 혹은 대중의 상징적인 아이콘이 될 수도 있다.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활동에서 타겟 혹은 설득 대상이라고 할 수 있는 이해 집단으로 변신하기도 한다. 사람, 사람, 또 사람... 같은 형태의 이미지가 계속 등장한다. 청중은 지루함을 느낄까? 아니면 편안함을 느낄까? 이미 만들었던 개체를 다시 만드는 수고는 하지 않아도 된다. 반복되는 이미지는 개체 복사 기능으로 쉽게 해결할 수 있으므로. 문제는 지루함이다. [Ctrl]+[C], [Ctrl]+[V]만으로는 부족하다. 점점 흥미를 잃어가는 사람들에게 작업자로서 혹은 발표자로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작업이 진행될수록 개체 복사의 빈도는 늘어나고, 슬라이드가 쌓여갈수록 작업은 점점 가속도가 붙는다. 원고를 분석하다 보면 새로 만들어야 할 개체와 복사로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개체가 자연스럽게 정해진다. 작업이 종반으로 치달으면, 개체 복사와 서식 복사만으로 한 장의 슬라이드가 뚝딱 만들어질 수도 있다. 경험이 곧 깨달음이다. 프로젝트가 진행될수록, 슬라이드가 하나둘 쌓여갈수록 자연스럽게 알게 된다. 지루함과 편안함의 차이는 종이 한 장이라는 것을. ※ 단편적인 지식보다 중요한 것은 큰 흐름을 보는 눈입니다. 실전 프로젝트 시리즈는 하나의 프로젝트를 선정하여 원고 분석 과정부터 최종 결과물 완성까지 프레젠테이션의 모든 준비 과정을 빠짐없이 소개하는 파워포인트 실무 활용서입니다. ※ 프로젝트 주제인 마케팅은 강의를 위한 소재로 활용할 뿐, 마케팅에 대한 전문 지식은 다루지 않습니다. 실전 프로젝트로 배우는 파워포인트 실무 디자인 마케팅 프로젝트 전상오 지음 | 2014년 3월 | 교보문고 전자책 | PDF | 504쪽 eBook단말기 | 태블릿PC | 데스크탑PC | PMP 책 소개 및 정보 I 책 구매 전상오 Jeonsango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포인트 MVP jeonsango@tistory.com '파워포인트, 정보디자인 > 갤러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
||||||||||||||||
저작자 : 전상오™ 전상오 공작실의 모든 콘텐츠는 블로그 운영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Tags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