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파워포인트 계단과 교육 단계
파워포인트, PPT/강좌  I  2013.08.23 21:45
 
파워포인트 작업에서 순차적인 단계를 표현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화살표나 갈매기형 수장과 같이 방향을 나타낼 수 있는 도형을 사용하거나 계단 형태를 많이 이용합니다.
특히 계단 형태는 방향을 표시하는 복잡한 장치가 없어도 단계가 훌륭히 표현되므로 콘텐츠에 대한 집중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번 작업도 단계의 표현에 관한 콘텐츠라서 계단 형태의 다이어그램을 채택하였습니다.


원고는 텍스트가 많고 복잡한 편이었으나
각 단계의 구성과 순서가 비교적 잘 정리되어 있었습니다.


텍스트가 많은 원고일수록 핵심 단어를 잘 골라내어 내용을 압축하는 과정이 중요합니다.
콘텐츠를 단순하게 만들수록 이해가 빠르기 때문입니다.
원고에서 각 단계를 대표하는 핵심 단어를 먼저 선정한 다음 서브 헤드로 사용할 중요 단어를 골라내었습니다.


단계 상승 프로세스형 다이어그램은 계단과 같은 형태를 이용하여 단계를 표현합니다.
마치 계단을 올라가는 것처럼 첫 번째 단계가 가장 아래에 들어가고 단계가 하나씩 증가할 때마다 위치가 조금씩 올라갑니다.
스토리보드도 마찬가지로 첫 번째 단계인 '유아교육'을 슬라이드 가장 아래에 배치하였습니다.


스토리보드의 표현 계획대로 첫 번째 단계를 만든 다음 핵심 단어와 서브헤드를 입력하였습니다.
바디카피는 원고에서 중요한 부분만 따로 간추려서 서브헤드 아래에 정리하였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두 번째 단계를 만들고 핵심 단어와 필요한 내용을 입력.


나머지 단계도 같은 방법으로 마치 나무토막 쌓기 놀이를 하듯이 재미있게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작업은 텍스트가 많이 사용되었는데, 텍스트가 많은 슬라이드는 텍스트의 강약 조절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고만고만한 텍스트의 나열은 슬라이드를 더 혼란스럽게 만드는 주범입니다.


전상오 Jeonsango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포인트 MVP
jeonsango@tistory.com




저작자 : 전상오™
전상오 공작실의 모든 콘텐츠는 블로그 운영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