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파워포인트 실전 프로젝트 시리즈] 마케팅 프로젝트 집필일지 9 / 반복 기법
파워포인트, PPT/디자인 갤러리  I  2014.02.22 13:14
 
반복으로 인한 지루함인가?
익숙함에서 비롯된 편안함인가?

편안함이 반복의 긍정적인 느낌이라면,
반복의 부정적인 느낌은 지루함이다.
지루함과 편안함의 차이는 과연 어디에서 올까?



사람 모양의 일러스트는 유용한 아이템이다.
그 아이템은 마케팅을 주제로 한 프레젠테이션에서 소비자 또는 시장을 의미한다.


광고 관련 콘텐츠에서는
수용자 혹은 대중의 상징적인 아이콘이 될 수도 있다.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활동에서 타겟 혹은 설득 대상이라고 할 수 있는
이해 집단으로 변신하기도 한다.


사람, 사람, 또 사람...
같은 형태의 이미지가 계속 등장한다.
청중은 지루함을 느낄까? 아니면 편안함을 느낄까?


이미 만들었던 개체를 다시 만드는 수고는 하지 않아도 된다.
반복되는 이미지는 개체 복사 기능으로 쉽게 해결할 수 있으므로.
문제는 지루함이다.
[Ctrl]+[C], [Ctrl]+[V]만으로는 부족하다.

점점 흥미를 잃어가는 사람들에게 작업자로서 혹은 발표자로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작업이 진행될수록 개체 복사의 빈도는 늘어나고,
슬라이드가 쌓여갈수록 작업은 점점 가속도가 붙는다.


원고를 분석하다 보면 새로 만들어야 할 개체와
복사로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개체가 자연스럽게 정해진다.


작업이 종반으로 치달으면, 개체 복사와 서식 복사만으로
한 장의 슬라이드가 뚝딱 만들어질 수도 있다.


경험이 곧 깨달음이다.
프로젝트가 진행될수록, 슬라이드가 하나둘 쌓여갈수록 자연스럽게 알게 된다.
지루함과 편안함의 차이는 종이 한 장이라는 것을.



단편적인 지식보다 중요한 것은 큰 흐름을 보는 눈입니다.
실전 프로젝트 시리즈는 하나의 프로젝트를 선정하여 원고 분석 과정부터 최종 결과물 완성까지
프레젠테이션의 모든 준비 과정을 빠짐없이 소개하는 파워포인트 실무 활용서입니다.


프로젝트 주제인 마케팅은 강의를 위한 소재로 활용할 뿐,
마케팅에 대한 전문 지식은 다루지 않습니다.



실전 프로젝트로 배우는 파워포인트 실무 디자인 마케팅 프로젝트
전상오 지음 | 2014년 3월 | 교보문고

전자책 | PDF | 504쪽
eBook단말기 | 태블릿PC | 데스크탑PC | PMP

책 소개 및 정보 I 책 구매






전상오 Jeonsango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포인트 MVP
jeonsango@tistory.com


신고


저작자 : 전상오™
전상오 공작실의 모든 콘텐츠는 블로그 운영자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