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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포인트 실전 프로젝트 시리즈] 마케팅 프로젝트 집필일지 4 / 계층 구조의 응용
파워포인트, PPT/디자인 갤러리  I  2014.02.05 17:45
 
단순한 것을 그냥 단순하게 표현하면 지루하다.
의도적인 복잡함은 부자연스럽게 보이기만 할 뿐, 별다른 도움이 안 된다.
고민은 항상 진퇴양난의 순간에 찾아온다.

확실하게 인지할 수 있는 범위 안에서만 변화를 주어야 한다.
잘 모르는 부분을 건드려 좋을 건 없다.
멋지고 화려한 슬라이드를 만들어야 한다는 부담은 잠시 내려놓자.

여덟 개의 개체로 구성된 단순 목록형 원고에서 변화의 자유도는 크지 않다.
지루하지 않은 슬라이드를 만들려면 어떻게 접근해야 할까?


계층 구조형은 수직적 관계라고 할 수 있는, 이른바 '수준'을 표현할 때 사용하는 다이어그램으로
상위 수준에 슬라이드 주제를, 하위 수준에 개체를 배치한다.
슬라이드 중심의 주제로부터 밖으로 퍼져나가는 시선의 흐름이 자연스럽다.


브리핑을 통해 작업의 흐름을 짚어나간다.
흐름을 통해 파워포인트라는 도구를 이해할 수 있다.
작업의 시작은 항상 단순하고 명확하다.
미니멀리즘 철학은 결과물뿐만 아니라 그 과정에도 그대로 유효하다.


브리핑과 동기화된 작업 과정들.
늘어난 브리핑 단계와 함께 다른 챕터보다 더 많은 지면이 할애되었다.


처음 등장하는 개체는 신고식이 필요하다.
따로 마련된 실전노트 코너를 통해 소개된다는 것은 그 개체가 쓸만하다는 것을 말해준다.


과정이 끝나면 요점과 함께 유용한 팁이 소개되고,
슬라이드 완성을 알리는 섹션을 마지막으로 챕터가 마무리된다.


다음 챕터로 넘어가기 전에 체크해야 할 질문 두 가지.
'스토리보드의 계획이 잘 지켜졌는가?'
'상황이나 감정에 휘둘리지는 않았는가?'



단편적인 지식보다 중요한 것은 큰 흐름을 보는 눈입니다.
실전 프로젝트 시리즈는 하나의 프로젝트를 선정하여 원고 분석 과정부터 최종 결과물 완성까지
프레젠테이션의 모든 준비 과정을 빠짐없이 소개하는 파워포인트 실무 활용서입니다.


프로젝트 주제인 마케팅은 강의를 위한 소재로 활용할 뿐,
마케팅에 대한 전문 지식은 다루지 않습니다.



실전 프로젝트로 배우는 파워포인트 실무 디자인 마케팅 프로젝트
전상오 지음 | 2014년 3월 | 교보문고

전자책 | PDF | 504쪽
eBook단말기 | 태블릿PC | 데스크탑PC | PM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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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상오 Jeonsango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포인트 MVP
jeonsango@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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